여러분들 고기 좋아하시죠? 저도 고기를 즐겨 먹는데요. 미리 고기를 잔뜩 사다 놓으면 보관이 참 어렵더라고요 그렇다고 다 냉동실에 넣자니 한 번 얼린 고기는 해동하기도 귀찮아서 잘 안 해 먹게 되니까, 좀 꺼려지더라고요.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한 번에 많이 사다 놓은 고기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냉동은 필수니까 좀 덜 귀찮고 빠르게 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
냉동 고기 해동 방법

1. 전 날 냉장실에 넣어 놓고 자기

다음 날 먹으려고 하는 냉동 고기가 있다면 자기 전에 미리 냉장실에 옮겨 두세요. 그러면 다음날 바로 해동 된 고기를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. 그리고 무엇보다 저온에 오랜 시간에 걸쳐 해동이 되므로 미생물 증식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답니다. 저는 이 방법이 가장 좋더라고요. 요리할 때 바로 고기를 꺼내서 요리할 수 있으니까요. 다른 방법들도 빠르긴 하지만 적게는 5~10분, 그 이상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, 바로 요리할 수 있는 이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.


2. 차가운 수돗물에 담가두기

냉장실에 넣어 두는 방법보다 빠른 해동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해동이 되었다면 바로 꺼내 요리를 해 드시는 게 좋습니다. 왜냐하면 수온이 올라가고 오랜 시간 상온에 방치된 고기 내부에 미생물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. 해동 중에도 물이 미지근해진 것 같으면 다시 찬물로 갈아주시는 게 좋습니다. 그리고 고기를 생으로 바로 물에 넣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하면 위생에 좋지 않기 때문에 지퍼백이나 비닐봉지에 넣어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한 뒤 찬물에 해동해 주세요. 


3. 설탕물에 담가 두기

듣자마자 거부감이 드실 거예요. 저도 그랬으니까요. 하지만 약간 따뜻한 물에 설탕을 1~2큰술 정도 적당히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어 설탕 농도가 높으면 고기의 맛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. 그리고 이 번에는 고기를 생으로 넣을 건데요. 한 10분~20분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. 그리고 이 방법은 빠른 해동 시간과 더불어 연육 효과의 장점도 있습니다.


육류 보관 기간

냉장육 보관기간

냉동육 보관기간

 

'일상생활 > 생활 정보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물절약 방법  (0) 2019.06.29
커피의 효능 & 부작용 & 올바른 섭취 방법  (0) 2019.06.18

+ Recent posts